추진목적
4차산업 혁명 디지털 기술에 대해 초등학생부터 흥미와 이해를 증진시키고 창의적, 논리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함양
사업개요
- 사업기간: 2024. 1.~12.
- 사업대상: 안양시 초등학교 41교
사업내용
- 초등학교 6학년 실과교과 코딩 수업 10차시 지원
- 코딩 수업 담당교사 협의회: 분기별 1회
▸ 초등학교 6학년 코딩수업 교사 41명
- 교사연수
‣ 코딩 수업 내용 연수
‣ 코딩 교육 콘텐츠 안내
- 안양시 학생 창의과학 경진대회(초등부문)
사업목적
4차산업 혁명 디지털 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고, 창의적 논리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,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
사업개요
- 사업기간: 2024. 1.~12.
- 사업대상: 안양시 중학교 24교
사업내용
- 중학교 정보교과과정 소프트웨어 수업 6차시 지원
- 정보교육 등 담당 부장 협의회
‣ 분기별 1회
‣ 중학교 소프트웨어 수업교사 24명
- 교사연수
‣ 소프트웨어 수업 내용 연수
‣ 소프트웨어 교육 및 안내
- 안양시 학생 창의과학 경진대회(중등부문)
사업목적
4차산업 혁명 디지털 기술에 대한 학생의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높임
사업개요
- 사업기간: 2024. 1.~12.
- 사업대상: 안양시 고등학교 21교 中 2교 내외 공모 선정
사업내용
학교급 |
고등학교 |
공모 영역 |
교육과정 또는 프로젝트 수업 |
2교 내외 선정 인공지능 관련 교육과정 수업 공모 1~2학년 전체, 6차시 300분 이상 |
주제 |
인공지능, 챗GPT,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|
필수영역 |
학교별 결과보고 |